VANUATU/아빠의 엉망진창 요리

아빠가 만들어 주는 미니 햄버거

Bluepango1 2007. 11. 23. 08:26

오늘은 아이들에게 아래와 같은 간단한 미니 햄버거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요리에 취미 없고, 음식 솜씨가 없는 아빠도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곳엔 햄버거 빵이 좀 비싼 관계로 길쭉한 빵을 사다가 간단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 정도의 햄버거라면 굳이 비싼 햄버거 빵을 사다가 만들어 줄 필요도 없고요, 생각보다 만드는 것이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밖에 나가서 사주지 않아도 된답니다.

 

 

준비물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제가 햄버거를 만드려고 산 재료는 빵과 소고기 이고요 나머지는 집에 있는 것으로 모두 충당했습니다.

필요한 재료 : 마아가린,마요네즈, 케찹, 햄버거용 갈은 소고기, 빵, 오이, 양배추, 양파, 고구마.

양배추 대신에 양상추가 있으면 더 맛이 있습니다. 과일은 도마토가 있으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홍당무도 있으면 더 좋고요. 오이 대신에 피클이 있으면 좀더 맛은 있지만, 깔끔한 맛 내는데는 생오이가 더 좋습니다.

 

 

빵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놓습니다.

 

 

오이도 미리 썰어 놓고요.

 

 

양상추도 깨끗하게 준비를 해 놓습니다.

 

 

햄버거 빵에 바를 소스를 만드는데, 마아가린, 케�, 양파를 갈아서 버무립니다. 약간 매콤한 맛을 원하시는 분은 마스타드를 첨가 하면 좋습니다. 양파를 좀더 많이 넣으면 건강에도 좋겠지요.

 

 

잘 버무리면 이렇게 되는데, 맛이 새콤, 달콤 하니 맛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양파를 둥그렇게 만들어서 햄버거 사이에 넣으면, 양파를 골라 내 버리고 안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잘게 썰어서 소스에 함께 버무리면 양파를 먹지 못하는 아이도 잘 먹는 답니다.

 

 

햄버거에 넣을 고기 양념을 만듭니다.

양파, 고구마, 소고기, 계란을 넣고, 우유가 있으면 우유를 약간 넣어 주어도 좋습니다.

 

 

잘 비벼 줍니다.

 

 

마늘 넣는 것을 잊었네요, 다진 마늘을 적당량 넣어서 잘 비빔니다. 제가 자주 하나씩은 잊는 경우가 있습니다. ^ ^

 

 

굽기전에 꾹꾹 눌러 놓습니다.

 

 

적당량을 주걱으로 담아 후래이팬에 올립니다.

 

 

미리 기름을 둘르고 달구어 놓은 팬에 고기를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빵 크기에 맞추어서 모양을 내고요.

 

 

굽기만 하면 됩니다.

 

 

칸 고기는 몸에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아주 약간 탄 정도의 고기가 맛은 있습니다.

 

 

조그맣게 만들려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아이들이 배고프다고 투정하는 바람에, 다른 후라이팬에 큼지막하게 굽습니다. ^ ^

 

 

고기가 다 준비 되었습니다.

 

 

빵도 약간 구워주면 더 맛있습니다.

 

 

준비한 소스를 빵에 두르고요, 양배추, 오이를 올립니다.

 

 

그리고 고기를 올려 놓지요.

 

 

완성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제딸이 한입 가득 먹고 있습니다. 너무 맛있겠지요? 정말 맛있습니다.

햄버거 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밖에 나가서 사 주는 것보다 아빠가 주말을 이용해서 아이들을 위하여 햄버거를 만들어 준다면, 맛도 짱, 사랑도 짱, 건강도 짱입니다.

이번 주말엔 아빠가 간단한 햄버거를 만들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만들어 보시는건 어떤지요. ^ ^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촛불 배너 제작 love la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