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UATU/VIDEOS

바누아투의 슈퍼마켓

Bluepango1 2007. 11. 6. 08:56

바누아투의 수도 포트빌라가 있는 에파테섬은는 인구가 4만여명입니다. 모든 상점과 슈퍼마켓은 시내 한복판에 밀집이 되어있습니다. 인구가 별로 없어서 상점들이 없을거 같습니다만, 시내 중심가에 보면 중국인 상점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습니다.

처음엔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돈도 없는 주민들을 상대로 장사를 하는데 잘 될까? 그런 생각이었지만 예상외로 중국인들의 수입은 아주 좋습니다.

원주민들은 월급이 주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에 받는데요, 대부분 그날로 반이상을 소비해 버린답니다. 그래서 포트빌라 중심가 금요일만 되면 외국인, 원주민들이 뒤섞여서 아주 복잡합니다. 차들도 있는대로 다 나와서 교통혼잡도 심하고요. 그러니 중국인들 수입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가격 싼 잡화점부터 비싼 전자 제품, 허접한 옷가지들, 중고 옷들....가격만 싸면 불티나게 잘 팔립니다.

중국인 상점들은 우리 나라의 시골 읍내의 아주 허름하고 어두운 조그마한 가게를 연상하시면 되겠고요, 그중 중국인이 하는 오버마쉐라고 하는 바누아투에서 가장 크고 시설이 잘 되어 있는 슈퍼는 나름대로 잘 꾸며 놓고 있으며, 70%가 외국인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그곳에 들어가서 어떻게 꾸며 놓았는지 보고요, 바누아투의 물가가 어떤지 영상으로 보겠습

니다.

 

 

 

 

오버마쉐 앞 전경,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어 보기 좋습니다.

 

 

입구

 

 

계산대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과자 코너

 

 

정육코너, 바누아투의 소고기는 세계적으로 알아 주며 좋은 부위는 전량 일본으로 수출을 합니다. 그래서 큰 자본이 바누아투의 가장 큰 섬 산토에 큰 목축장을 건설하고 있고요, 한국인도 산토섬에서 축산업 준비 소식을 들었습니다만 현재 진행 상태는 잘 모르겠습니다.

 

 

유제품, 생선, 케익 및 파이 코너

 

 

개밥 보다 싼 쌀 ^ ^

 

 

음료 코너

 

 

 

잡화점 코너, 중국 제품들이 넘쳐나면서 가격이 전반적으로 낮아 졌습니다.

 

 

각종 스프레이 종류

 

 

과일 및 야채 코너

 

 

와인 및 주류 판매장, 매주 토요일 아침이면 와인 무료 시음회를 합니다. 가끔 아침부터 와인을 마시곤 하지요. ^ ^

 

 

주방 기구

 

 

냉동 식품 및 유제품

 

 

 

서적, 사진, 사무 용품점

 

 

의류점

 

올해 초에 안경점이 입점을 하였으나 세달 후 철거가 되었습니다. 바누아투인들이 시력, 청력이 아주 좋기 때문에 안경점 사업은 너무 이른거 같은 생각입니다.

 

이 오버마쉐 슈퍼 주인은 역시 중국인입니다. 이런 규모의 슈퍼를 세개, 큰 철물점 한개, 시내 요지의 주유소 세개등 바누아투의 큰손 중 한사람입니다.

아주 오래전 이곳 사장은 무일푼으로 바누아투에 들어와서 정말 조그마한 구멍가게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자수성가한 케이스입니다.

 

바누아투가 최빈국이긴 하지만 시내 곳곳에 저렇게 깔끔한 슈퍼나 상점들이 더러 있네요. ^ ^

이제 바누아투는 삼년전보다 물량도 많아지고요, 가격도 많이 싸져서, 생활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어 졌답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갓난 아기의 충격적인 죽음' 글도 꼭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드라마 하얀거탑과 같은 상황이 벌어지고 있답니다. ㅠㅠ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422367

 

그리고 준현이 의료사고 서명 운동이 벌어 지고 있습니다. 서명 부탁 드립니다.

준현이 돕기 아고라 청원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3211

 

                                  

 

 8개월된 갓난아이 준현이가 가벼운 감기 증상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채혈 도중 죽었습니다. 위의 사진이 준현이 탄생에서 죽음까지의 사진입니다. 너무 안타까운 사연입니다.

 

        

 촛불배너 제작 love lamp

 

물망초님 배너2

 

     위의 사연은 직장상사에게 성폭력에 시달렸고, 끝내 그 직장 상사에게 타살까지 당한 기막힌 사연입니다. 여러분들의 관심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