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영상 인터뷰

[우토로] 아름다운 호주 아가씨도 동참 합니다.

Bluepango1 2007. 9. 7. 09:20

 

  

 

 바누아투로 자원 봉사를 온 Doctor Alexandra Blaise Balmer을 만났습니다.

그녀는 호주의 Blaise Social Inquire 회사에 다니고 있는 변호사이며 이번에 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번에 바누아투에 온것은 바누아투 정부에 무엇을 도와 줄 수 있을 것인지 계획서를 입안하러 일주일간 방문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만나게 되어 utoro.net에서 발췌한 자료를 건네주고 읽어봐 달라고 했습니다.

처음엔 많이 망설였지만 신중하게 글을 읽어 보더니 인터뷰애 응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자신은 성격이 내성적이어서 비디오 카메라 앞에서 이야기 하는 것이 쑥스럽다며 메세지만 전달하겠다는 의향을 전해 오셨습니다. 그렇지만 전 꼭 힘드시더라도 간단한 내용도 좋으니 해달라고 정중하게 부탁을 하였고, 알렉산드라는 카메라 앞에 섰답니다.

 그녀는 이말씀을 전해 달라고 하더군요. 카메라 앞에서 글을 읽으며 메세지를 전하는 것이 예의가 아니지만 자신이 너무 부끄러움을 많이 타기에 어쩔 수 없으니 이해해 달라고 말입니다.

 그 말에 참으로 아름다운 여성이다라는 생각을 학게 되었습니다.

 그럼 어떠한 메세지를 우리들에게 주는지 한번 들어 보시겠습니다.

 


위의 번역은 케이프타운에서 심샛별님이 해주셨습니다.   http://blog.daum.net/gniang 

 

위의 내용 아래에 올립니다.

 

"이 분들의 목소리를 들어 주셔야 합니다.


아직도 과거사로 고통 받고 있는 우토로 마을 주민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의 한국과 일본 젊은이들은


양국 정부가 그 역사적, 정치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나서야 합니다.


우리 모두 평화와 상호이해를 위해 힘을 모아야겠습니다."

 

  이 메세지를 전달하기 전에 많은 부분 제게 물어 보셨습니다.

영어가 짧은 저로서는 상당히 곤혹스러운 시간이었지만 간단하게라도 의미를 전달하려고 무진 애를 썼답니다.

 그녀는 주로 한국에서 우토로 마을 주민들을 위하여 어떤 일을 하고 있으며 일본내에서는 어떠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에 대해서 많은 것을 물어 보셨습니다.

 하지만 모두 답해 주기엔 제 영어가 안되니 간단하게 나마 한국 정부와 대부분의 언론들은 우토로 마을에 대해서 애써 외면 하는 분위기이며 한국 사람들도 극히 일부분을 제외하면 관심이 없다고 말했고, 일본도 별 다를바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녀는 나름대로 열심히 뭔가를 작성을 했으며, 짧게 메세지 전하는 것을 미안하다며 말로 다하지 못한 것은 저보고 대신 전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녀는 그 짧은 영상 메세지를 보내는 것이 자신에겐 굉장히 힘든 시간이었고, 알렉산드라가 이렇게까지 용기를 내어서 비디오 앞에 선것은 우토로 마을 주민들의 안타까운 사연에 너무 슬프고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표현하지 않는 젊은 친구들에게 한마디 하고 싶어 카메라 앞에 섰다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왜 한국의 젊은 사람들이 이 일에 대해서 무관심 한지 모르겠다며, 이러한 일에 대해 어떠한 이유를 들어 침묵을 한다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답니다.

 우리가 그 슬픈 역사를 항상 기억하며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다면 아무리 많은 세월이 걸리더라도 바로 잡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것을 바로 잡기 위해서는 한국의 젊은 사람들, 일본의 젊은 사람들이 하루 속히 침묵을 깨고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아주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생각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주에는 브라질의 아름다운 젊은 커플의 동참 메세지가 전달됩니다.

  남태평양에서 Bluepango의 우토로 마을 살리기 외국인 동참 인터뷰는 계속됩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다음과 네이버에 우토로에 희망을 카페가 생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이셔서 아름다운 이야기 들이 오가고 있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한 생각을 갖고 있는지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참여하시는 분들은 아름다운 분들이십니다.

 

 

Daum    우토로 마을에 희망을    http://cafe.daum.net/hope4utoro

 

 

 

Naver    우토로 마을에 희망을    http://cafe.naver.com/utoro

 

 위의 카페 배너는 http://www.utoro.net에서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아래 우토로의 희망을 D-24는 ALMA님 블로그에서 살짝 떠왔습니다.

그리고 우토로 마을의 역사 스페셜을 알마님께서 아주 상세하게 기록을 해놓았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추합니다.

우토로 마을의 역사 스페셜 http://blog.daum.net/arma2017/4949972 

 

 

  "우토로의 희망을 D-24"     얼마 남지 않았네요!

 

   ♥ 아고라 청원 바로가기 (10만인 서명을 향해 출발~)


   ♥
아름다운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휴대폰 송금 바로가기

   ♥ 아름다운 재단 무통장 입금
      하나은행 162-910006-81704 / 국민은행 006001-04-091586 (예금주:아름다운재단)

 

 

 플래시 만든이 : love la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