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타/기타

울부짓는 아이티, 이제 그들을 구하러 갑니다.

Bluepango1 2010. 1. 16. 18:17

 진도 7.0 이면 얼마나 큰 지진일까요?
여러분은 상상이 가시는지요.
한국은 지진에 비교적 안전한 지대에 살고 계시기에 지진이 얼마나 위험하고 큰 자연재해인지 잘 모르실 것입니다.
제가 사는 바누아투라는 나라도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나라입니다.
몇 달전 만해도 바누아투 인근에서 7.5 이상의 강진이 발생하여, 10분 뒤 쓰나미가 밀려온다는 경보를 받고 모든 바누아투 주민들이 산 위로 건물위로 급히 대피하는 소동이 발생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때에 가족들을 데리도 대피하는 심정은 겪어 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공포일 것입니다.
그러나 공포가 아닌 직접 7.0의 지진을 강타 당하고 부모님이나 자식들을 눈앞에서 생매장 당하는 현장을 목격하는 분들의 참담함은 가히 상상할 수도 없는 고통과 슬픔일 것입니다.
이번에 아이티에서는 7.0진도의 지진으로 10만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100명도 아니고 만명도 아닌 10만명. 이 숫자 역시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그 피해 규모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아이티는 '진흙 쿠기‘로 유명한 미주 지역 최빈국 중의 하나로, 전체 인구 900만 명 중 절반 이상이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생활하는 가난한 나라로, 열약한 인프라와 환경 때문에 지진 피해에 더욱 취약한 상황이며 현재 사망자 규모는 10만 명 이상, 피해자 규모는 아이티 전체 인구 3분의 1인 300만 명으로 추정되고 있다.  - 굿네이버스 자료제공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살아가는 아이티 사람들입니다.
할 말을 잃습니다.
그렇게 어렵게 사는 분들에게 인류 최대의 재앙이 닥친 것입니다.

 

 

 

 아비규환은 이럴때 사용하는 말 인 듯 합니다.
이럴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굿네이버스는 아이티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식수와 식량, 의약품 공급과 쉘터 등을 1차 긴급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학교 피해지역 등 아동이 많은 지역을 선정하여 아동 대상 영양공급 프로그램(Nutrition Program), 산모 및 신생아를 위한 영양공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곧이어 긴급 의료진을 구성해 현장에 파견할 계획이다. 1차 지원 규모는 약 1억 원이며 향후 현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필요한 사업을 파악하여 추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굿네이버스는 일차 지원 규모로 일억원을 급히 편성하여 아이티를 지원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굿네이버스에서는 아이티 긴급 구호 후원으로 여러분들의 후원을 절실하게 바라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우리가 아이티를 도울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많지 않는 돈이라도 아이티에서 죽어가고 있는 이들을 위하여 천사의 날개가 되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굿네이버스는 아이티 지진피해 주민 돕기 긴급 모금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진 피해로 신음하는 아이티 주민들을 도우려면 전화 02) 6717-4000, 홈페이지 www.gni.kr로 문의하면 됩니다.

☞ 후원 계좌 : 국민은행 463537-01-002778
☞ 후원 문의 전화 : ☎ 02-6717-4000
☞ 홍보 관련 문의 : ☎ 02-6717-4065    - 굿네이버스의 보도 자료를 참조

굿네이버스가 어떤 단체인지 궁금하신가요?

더보기


그리고 굿네이버스에서는 다음 모금 청원에 '아이티 강진 긴급구호' 서명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틀이 지나도록 서명 인원이 262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단 이 서명 사이트에 가셔서 서명부터 해 주시고, 계속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티 강진 긴급 구호' 서명하러 가기 

 

 

 1월 15일 21시 현재 총 아이티 긴급구호를 위하여 후원해주신 분들은 3,324 명이며, 모금된 금액은 총 1억7천9백만원입니다. 후원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부탁드립니다.

 


 


  일시후원은 아이티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되며, 정기후원은 21개 빈곤국가에 있는 굿네이버스 지부를 통해 아동지원 및 지역개발사업에 사용됩니다.

 
 * 고통받고 있는 아이티 이재민 긴급지원과 의료진파견을 위한 긴급구호에 함께해주세요! 
 
 - 일시후원 계좌 안내 : 우리은행 1005-701-564322
 - 입금 시 [이름/아이티] 후원자이름과 아이티를 함께 적어주세요. 예) 홍길동/아이티


*사진 출처 : 보스턴 닷컴


       

네이버 해피빈 콩 기부와, 다음 아고라 서명, 싸이월드 도토리 기부를 통해서
 아이티 긴급구호를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위 배너를 클릭해서 도와주세요!!!

 

 
 
유니세프와 함께 하는 다음 모금 청원에서는  벌써 '아이티 7도 강진 피해돕기 모금 함께 해요'란 타이틀로 모금 운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벌써 많은 분들의 참여로 인해서 목금액에 다다랐습니다.
그러나 이글을 쓰고 있는 동안 모금 목표 금액에 변화가 있군요.
불과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았는데 말입니다.
그 만큼 대한민국 국민들의 도움의 열기가 대단하다는 증거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참여 해 주셔서 목표 금액을 천만원에서 삼천만원으로 급히 조종한 듯 하고요, 모금진행 사항도 벌써 천만원이 넘었습니다.
정말 대한민국엔 아름다운 천사들이 너무도 많은 것에 감사 드립니다.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모금 운동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모금 참여 응원댓글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