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야 친구 좀 되자/완전 초보 회화

헬로는 안녕하세요?

Bluepango1 2008. 1. 6. 07:27
 
 전 영어권에 살고 있지만 아직도 영어 회화 왕초보라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어렸을때부터 공부를 소홀히 하였고, 지금도 마찬가지이지요. ^ ^

2008년의 두번째 목표는 기본 회화 마스터하기 입니다.

아마 여러분들은 이해 못하실 거예요.

영어권에 사는 사람이 삼년이 넘도록 살면서 영어도 제대로 못하나? 하고 말입니다.

정말 그래요.

노력하지 않으면 저처럼 영어는 잘 안되고, 오히려 한국말은 까먹고 그렇습니다.ㅠㅠ

사는데 불편하지 않냐고요? 제가 한철판 합니다. 완전 콩글리쉬와 바디랭기지로 지금껏 버텨 왔습니다.

이제 한계가 와서 영어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책보기를 싫어하는 블루팡오... 그것이 문제입니다.

이곳에 와서도 나름대로 열심히 해보려고 회화책 열심히 사대고 했지만 한달 이상 가지 않네요.

그래서 제가 가장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영어 방법이 있을까 삼년동안 생각했습니다.

드디어 찾아 냈습니다.

저의 바누아투 특파원인 민정선씨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그분은 조그마한 섬에 자원봉사를 가니 쉽지 않은 문제이지요.

그래서 제가 미국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 문장을 검색을 해서 찾아 내었고요, 그 문장을 미국인인 테드와 미국에서 20여년을 산 우리 한국 여성 바누아투 자원봉사자 민정선(노엘)에게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문장들은 미국에서 정말 잘 사용하는 문장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 문장들을 중심으로 해서 노엘과 테드에게 직접 배워 보기로 했습니다.

 

 

지금 동영상 작업 일부를 마쳤고요, 이번주 부터 2회씩 연재를 해 나갈 것입니다.

절대 어렵지 않고요, 지루하지 않습니다.

저처럼 영어회화 왕초보들에게 맞게끔 쉬운 문장부터 준비되었고요, 일주일에 두문장만 공부를 할 것입니다.

너무 적다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제 경험상 초보일때 너무 욕심을 부리다가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욕심 부리지 말고요, 일주일에 두문장만 외운다 생각하시고, 저와 함께 영어 공부 시작 하시겠어요?

오늘은 첫번째 시작인데요, Hello와 얼마전에 약간의 논란이 되었던 How do you do! 에 대해서 미국인에게 직접 들으며 공부해 보겠습니다. 이건 공부도 아니네요.

첫 시간이니 만큼 가볍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들어 보겠습니다.
미국에서는 Hello와 how do you do?를 어떤 상황에서 쓸까요?

Hello는 아주 기본적인 단어입니다.

제가 어렸을때 공부했을때는 전화상의 용어인줄 알았습니다.

단순하게 여보세요! 그건줄 알았어요.

어쩌면 저만 그렇게 알고 있을 수도 있고요, 제가 워낙 무식해서리...

그런데 이 Hello가 말입니다. 여보세요 보다는 안녕, 안녕하세요?로 더 많이 쓰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럼 다음 꼬마 사전에서 Hello 가 무슨 뜻인지 찾아 보았습니다.

 

                 


 

이 사전에서 보듯이 안녕하세요라는 말은 가벼운 인사로 나와 있으면 영국에서 많이 쓰인다고 나와 있네요.

제가 공부하고 있을땐 전화 받을때 여보세요라고만 배운 기억이 납니다. 이건 제 기억력이 문제 일 수 있습니다.

그럼 노엘과 테드가 말하는 Hello 쓰임새와 미국에서는 How do you do?를 어떤 상황에서 쓰는지 동영상으로 한번 보겠습니다.

 

 


이제 Hello 쓰임새를 확실하게 알았습니다. 전화상은 물론이고요, 우리가 안녕하세요? 하듯이 Hello!를 자연스러운 인사로 쓰인다는 것을 아셨을 것입니다.
이제 외국인들을 길가에서 만날 때 웃으며 Hello! 하며 지나가 보세요. 상대방도 역시 Hello!를 하며 미소를 지을 것입니다.
창피하다고요? 이거이 영어 빠르게 느는 지름길이랍니다. 얼굴에 철판 깔기...
그리고 How do you do! 얼마 전에 이 글을 썼을 때 많은 분들에게 좀 논란이 되었었는데요, 이 처음 뵙겠습니다는 격식 있는 곳에서 사용하는 그런 개념이 아니고 영국에서 주로 사용하며 미국에서는 격식 있는 자리나 가벼운 자리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미국인이 직접 이야기 합니다.
여러분들도 외국인 처음 만났을 때 How do you do! 보다는 그냥 편하게 How are you! 를 사용해 보세요. ^ ^


앞으로 제가 만드는 영어 회화 동영상을 보시려면 Daum 사전을 컴퓨터에 설치하시기를 권합니다.
쉬운 내용의 회화가 주를 이루지만 가끔 모르는 단어도 나오 겠지요.
그럴때마다 두터운 사전 찾아 가며 뜻을 찾거나 발음 기호를 찾을 필요 없습니다.
물론 동영상에 발음이 미국인에 의해서 정확하게 표현 되겠지만 사전적인 뜻을 검색할 필요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때 다음 사전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모르는 단어가 나올 경우 영단어에 마우스를 올려만 놓아도 아래 이미지와 같이 뜻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다음 꼬마 사전 설치 하러 갑시다...-
http://alldic.daum.net/dic/utility.do?utkd=dic      클릭해 주세요.

 



앞으로 화요일, 금요일에 노엘과 테드에게 미국에서 잘 쓰는 문장을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날자 기억했다가 공부하러 블루팡오 집으로 오세요.


그리고 내일은 보너스로 영문 발음 L 과 R 발음법에 대해서 직접 들어보며 아주 쉽게 공부해 보겠습니다.

 

2008년엔 블루팡오와 함께 영어회화 한번 시작해 보시지요. ^ ^


그리고 12월엔 영어로 대화 한번 나누어 봅시다. 아자~~~~ 화이팅~~~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