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토 로

[2008년 가상 뉴스] 네티즌들이 이루어낸 기적

Bluepango1 2007. 12. 30. 00:08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불과 일개월여만에 2억여원이라는 거금이 마련되어 20여년간 우토로 마을을 지키기 위하여 투쟁을 해온 일본 우토로 마을 동포들에게 큰 행복 소식을 전했습니다.

일본의 우토로 마을은 이차 세계대전 당시 강제 징용 당한 동포들이 자의반 타의반으로 60여년간 살아온 일본내 한인 마을입니다.

우토로 마을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우토로 국제 대책 회의에서 제공한 영상을 가져 왔습니다.

 

 

동영상 출처 : http://armaon.com/

 

 

그 우토로 마을이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하여 강제 철거 명령이 떨어졌고, 그 마을을 지키기 위하여 20여년간 마을 사람들은 소송에 매달려야만 했습니다.

급기야 2004년 강제 철거 명령이 떨어졌고, 이 사실을 알게된 국회의원, 연예인, 언론인들이 모여 돕고자 발벗고 나섰지만 잠시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2008년 8월, 어느 네티즌으로 시작이 된 우토로 마을을 살려보자는 운동이 서서히 번지기 시작을 하였고, 형평성을 따지며 우토로 마을에 지원을 해주지 않겠다던 정부의 입장을 네티즌들의 강한 반발로 2007년 11월 7일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위원회의 예산안심의위원회가 개최되어 외교통상부의 2008년 예산안이 수정 가결되었습니다.  기사보기 : 우토로 문제 해결 청신호

하지만 이러한 정부의 지원금에도 불구하고 2억여원이라는 돈이 부족하였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이 다시 발벗고 나서 Daum에  우토로 마을을 돕자는 제안을 지속적으로 하였고, 그 결과 Daum측에서는 우토로 마을 돕기 공익 광고(2007년 12월 27일)를 만들어 우토로 마을을 지원하기 시작을 하였습니다.

다음 애드클릭스에서 제공하는 우토로 마을 공익 광고 이미지 

 

이와 때를 같이하여, Daum 아고라 모금 청원에 우토로 마을 돕기 청원을 제안을 하였고, 그 제안이 받아 들여져, 5,000만원이라는 한정적인 금액으로 심사위원들에게 통과가 되어 우토로 마을 모금 운동이 한달간 활발하게  전개 되기 시작 했습니다.

모금 운동은 세가지로 전개가 되어졌었습니다.

일반적인 현금 모금과 응원 댓글 하나당 100원(다음이 ucc 기부금 100원 지급)이 그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우토로 마을 돕기 공익 배너(다음 애드 클릭스)를 달아 그 수익금을 우토로 마을을 돕는데 기부하는 것입니다.

기적은 이렇게 시작이 되었습니다.

 

 

모금 청원 시작되자마자 몇시간이 되지 않아 5십여만원이 모여졌습니다.

적게는 9원부터 많게는 2백만원이라는 거금을 네티즌들이 내 놓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응원 댓글도 500여명이 순식간에 들어와 댓글을 남기기 시작 했습니다.

 

그렇게해서 모아진 돈과 응원 댓글로 인한 수익이 한달만에 2억 천만원이란 거금이 마련 되었습니다.

이것은 기적이라고 표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동안 우토로 마을 살리기 전 국민 운동을 펼쳤을때 5년간 5억원을 모금하는데 그쳤었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순식간에 모금 운동이 펼쳐져서 불가능 할것만 같았던 2억원 모금이 된것입니다.

4대 일간지를 비롯한 각 언론 매체에서는 온라인 상에서의 새로운 시민 운동 탄생 이라는 주제하에 앞 다투어 탑 메인을 장식하며 보도 하고 있습니다.

정말 눈물이 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저 역시 우토로 마을을 살리는데 나름대로 애를 썼던 7개월이었습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외국인들에게 우토로 마을을 알리고자 인터뷰 릴레이를 한 것이었습니다.

그 인터뷰를 모아 보았습니다.

 

 

 

 

 

 

 

 

 

 비록 네번의 인터뷰를 하고 말았지만, 이 인터뷰를 하기 위하여 정말 애썼던 기억이 납니다.

저뿐 만이 아닌 많은 네티즌들의 이러한 노력들이 60여년간 남의 땅에서 불안하게 살아온 우리 동포들에게 기적을 안겨 주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 우토로 마을엔 한국 정부와 일본 정부가 합작하여 일본내 '대한민국 평화의 마을'을 건립한다고 합니다.

 

정말 기적과도 같은 소식들이 새해부터 마구 쏟아지고 있습니다.

참으로 우린 아름다운 세상속에서 살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우토로 마을은 영원히 우리 곁에 남게 되었습니다.

 많은 네티즌 여러분들 그동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ㅋ

사랑합니다!

 

 2007/12/28 - [Bluepango의 관심사/우토로] - 2만 네티즌 2억원 만든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네티즌 여러분, 이 기적은 여러분들만이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들어가셔서 보람 있는 일에 동참을 바랍니다.

우토로 마을 응원 댓글로 우토로 마을 돕기 동참
   바로 가기 클릭

다음 애드클릭스 우토로 마을 공익 광고 달기  이곳에 들어가셔서 워크온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신 후 우토로 마을에 희망을 쪽의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단계부터는 아주 쉽게 자기 블로그에 우토로 공익광고를 다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