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UATU/EVENT

바누아투의 무한도전 - '독도는 우리땅'

Bluepango1 2008. 9. 7. 19:24

바누아투에서도 독도는 대한민국 땅임을 알리는 무한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바누아투는 자연적인 혜택을 제외하곤 무엇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동안 바누아투에서도 대한민국 독도를 홍보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고심을 많이 하였었지요.

고심 끝에 사물 바누아투를 떠올리게 되었고, 사물 바누아투를 통하여 한국의 음악과 독도는 대한민국 땅임을

 

 알리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하자라고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 첫번째 일환으로 바누아투 인간극장편에 가수?로 출연을 하였던 맥슨과 바스코에게 '독도는 우리땅' 노래

 

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물론 독도에 관련된 설명을 해 주었지요.

바누아투도 한국처럼 오랜 기간 식민지 생활을 해 왔기에 같은 아픔을 간직한 나라입니다.

특히 세계 2차 대전때 일본과 미국의 엄청난 전쟁 소용돌이의 한 가운데 있었다는 것에 대해서도 부모님에게

 

아주 생생하게 들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백사장엔 시체와 검붉은 피로 가득 뒤덮였다는 이야기도 보모님으로 부터 들었다고 합니다.

우리 한국의 슬픈 역사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 주니 많은 공감을 하더군요. 아주 잘 통하였습니다.

먼저 맥슨과 바스코에게 기본적인 우리 역사와 독도에 대하여 알려 주고 독도 노래를 가르첬습니다.

 

(독도노래 지도 반주는 사물 바누아투 일원인 임현철님께서 해 주셨습니다.)

그럼 아주 재미있는 그들의 '독도는 우리땅' 노래를 한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떠셨나요?

그들의 한국 발음에 놀라셨나요?

임현철님이 많은 시간 공들여 가르친 결과 이고요, 그들 또한 언어에 탁월한 소질을 갖고 있었습니다.

어떤 말은 거의 완벽하게 억양과 발음을 해서 우리도 많이 놀랐답니다.

이렇게 우린 바누아투에서 독도가 대한민국 땅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젠 독도는 우리땅 가사를 영어와 비슬라마로 번역을 할 것입니다.

바누아투인은 물론이고 바누아투에 거주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까지 독도는 대한민국 땅임을 자랑스럽게 알릴

예정입니다.

이 문제는 단기간에 끝나지 않음을 우린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일본은 엄청난 자본을 바탕으로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자기들 땅이라고  국제적으로 떼거지를 쓰겠지요.


그리고 이런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몇가지 소품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국기를 제작해 주실 분이 계시면 댓글 바랍니다.

저희 사물 바누아투가 공연 할때 이러한 국기를 달고 공연을 한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저희들이 바누아투에서 독도 알리는데에 지원을 해 주실 분이 계시면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국기를 걸어놓고 공연을 다닌다면 아주 훌륭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봅니다. 지금은 바누아투인들을 위주로 공연을 다니지만 조만간 외국인에게도 보여줄 공연 무대를 지속적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그리고 사물 바누아투 후원회, 대전 오동 국악사, 그리고 독도 청바지를 지원해 주실 패션 디자이너 빅터리(다음

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선생님께 감사들 드립니다.

앞으로 사물 바누아투가 바누아투에서 독도를 알리는 일을 지켜봐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