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타/스 크 랩

망명블로그 운영 하는 법 [스크랩]

Bluepango1 2007. 11. 14. 20:29
망명블로그 운영하는 법 (선거법 개정 되기 전까지)  
출처 :
선거법 개정을 기다리는 망명 블로그

블로그에 개인의 정치적인 견해를 올렸다는 이유만으로 고발을 당하는 블로거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서워서 말을 못하게 하는 건 군자의 길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어쨌거나 실정법 위반이라고 벌금을 물리면 낼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소크라테스 할아버지같이 대단한 사람도 벌금형이 아니라, 사형을 선고 받고 “악법도 법이다.”라는 아스트랄할 말씀만 남기고 돌아가신 걸 보면…….ㅠ.ㅠ)

선거법 개정을 위해 다음 아고라에서는 서명도 진행되고 있나 봅니다만,

(일단 서명하기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3368 )

그러나, 법이 개정되기 전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침묵하고 기다릴까요?

저는 10만원권에 얼굴을 올릴 정도로 전국민의 존경을 받는 김구 선생의 삶에서 그 답을 찾아 보았습니다.

선거법이 개정되는 날까지

망명 정부…아니 망명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는 것입니다.

한국의 정당이 고발을 한다고 해도, 경찰이 압력을 넣는다고 해도 개인 정보를 내 주지 않을만한 강단이 있는 서비스 업체, 특히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업체, 한글로 서비스가 되는 업체, 블로거 뉴스, 올블로그 보내기 등 한국 포탈 및 메타로 쉽게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업체……

제가 찾은 임시적 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 기사도 아래의 방법으로 송고한 것입니다.)

1. http://ko.wordpress.com 에 가서 가입하고 블로그를 엽니다. 테터툴즈를 사용하는 티스토리같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다만 정책적으로 광고성 블로그는 허용하지 않으며, 또한 수익창출을 위한 블로그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정말 나라를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운영할 수 밖에 없는 운명적인 서비스랄까요….^^; 더 좋은 곳이 있으면 댓글이나 트랙백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2. 올블로그등 메타에는 따로 아이디를 만들어 글 수집하기 등록합니다.

————————————————————————————–

마음대로 퍼 가시고, 마음껏 여러분의 정치 성향을 드러내 보시기 바랍니다.

FREE——–DOM!

(악용하는 사람은 진짜 나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