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토 로

[스크랩]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 호소합니다.

Bluepango1 2007. 10. 19. 09:36

 

 우토로의 호소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 호소합니다.

이 글에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명의로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 호소문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먼저 통일외교통상위원회 위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얼마전 저희는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 우토로 토지의 전체매입이 가능하도록 해 주십사하는 취지의 질의를 올린바 있습니다. 물론 잘 아시다시피 아직까지 이렇다 할 답변을 받지는 못한 상황입니다만, 그 답변을 기다리는 동안 우토로를 둘러싼 정세가 급변함을 겪게 되었습니다.

 

9.28일에 시작한 일본 서일본식산과의 토지매매협상이 날을 넘긴 9.29일 우토로 토지 절반을 5억엔에 매입하는 것으로 합의가 이루어졌고, 비록 절반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우선 우토로 주민들의 거주권이 확보될 수 있는 방향으로 문제의 실마리가 풀려 저희는 어느정도 안도의 숨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와중에도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 바랬던 바와 같이 우토로의 전체 토지를 매입하여 우토로를 재외동포들에7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평화의 숲으로 만들 수 있기를 바라고 또 바랬었습니다.

 

하지만, 10.12일 외교통상부가 정부의 30억원 지원 약속을 뒤집고 10.15일 에 있을 통일외교통상위원회 전체회의에 우토로 토지매입 지원금을 약속자금의 절반인 15억원으로 책정하여 상정한다는 실로 어처구니 없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토로 토지 매입은 절반의 토지 매입도 불가능한 것으로만 느껴졌습니다.

우토로에 계신 주민여러분들의 낙담하시는 모습이 지나치며, 왜 조국은 우토로를 애써 외면하려 하는지 답답한 마음 금할 길이 없었습니다. 더이상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생각에 저희의 무력함이 두려움으로 까지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지금 새로운 희망의 싹을 가슴속에 품고 있습니다. 그 희망의 싹은 통일외교통상위원회가 저희들에게 심어 주신 것입니다. 

 

10.15일 개최된 외교통상부 2008년 예산안 심의 검토보고에서 구희권 수석전문위원은 우토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30억원 일괄 지급이 타당하다는 검토의견을 밝혀 주셨으며, 여러 위원님들께서도 그에 동감하여 주셨습니다.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은 형평성과 도덕적 해이를 말씀하십니다.

타 지역 재외동포들과의 형평성 문제를 논하기 전에 정부는 우토로 주민 여러분께 사과와 반성의 마음을 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광복이후 6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일제강점시의 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한 정부의 책임은 아랑곳 않고 형평성 문제를 논하다니요....

전 세계의 재외동포들은 정부가 우토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를 갈망하고 있을 것이며 ,드디어 조국이 부강하여 자신들과 같은 재외동포에게까지 도움의 손길을 뻗치고 있다며 환호하며 자랑스러워 할 것입니다.

 

그리고 도덕적 해이라는 말씀에 실로 크나 큰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우토로 토지 문제의 발생은 근 20년동안 이어진 문제이고, 그동안 우토로 주민들은 정말 피나는 자구노력을 해왔습니다. 이제 더이상 물러설 길이 없자 마지막으로 조국에 도움을 요청한 것입니다. 우토로 주민들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지난 3년간.... 조국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잘 되지 않더라도 원망은 하지 않습니다.... 따뜻하게 대해준 국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분들의 마음을 잘 대변하는 이 말의 어느 부분에서 도덕적 해이를 말할 수 있겠습니까?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의 망발에 가까운 망언에 국민을 대신하여 꾸짖어 주십시오. 재외동포 정책에 소극적 태도를 견지하는 안하무인격의 외교통상부에 일침을 가해 주십시오.

 

바라고 바라옵건대, 한민족 역사의 비극의 땅 우토로가 평화를 상징하는 재외동포들의 희망의 땅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이제 우토로의 운명은 통일외교통상위원회의 손에 달려있음을 부디 기억해 주시고 국민의 소망에 부합하는 올바른 결정을 내려주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이하 여러분이 달아주신 댓글을 선정하여 이어나갈 생각이며, 서명은 10.24일까지 진행하고

10.25일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 발송 할 예정입니다.

서명은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면 되며, 본 글의 취지에 맞지 않는 서명은

부득이하게 삭제 할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부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우토로에 새로운 희망을 보냅시다.

 

Daum 블로거뉴스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
우토로,소말리아 문제 해결 촉구 온라인 촛불시위 안내 
 자세한 내용은 브루팡오님 - 외교부는 국민을 버리지 말라. 참고
 

일시 : 2007년 10월 14일 일요일 오후 6시(한국시간) ~ 월요일 늦은 밤까지 집중! 그리고 계속~     

장소 : 현재 이슈 트랙백 베스트에 알마님의 정부 우토로 지원금 절반으로 줄어드나 이 기사가

          올라가  있습니다. 장소를 그곳으로 정해서 알마님의 글에 트랙백 거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트랙백 주소 : http://blog.daum.net/arma2017/tb/5234979

방법 : 위의 촛불 플래시 이미지를 올려주시고 하시고 싶은 말씀을 하십니다.

          플래시 이미지를 삽입하시고 쓰시고자 했던 포스팅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플래시 소스         

EMBED src=https://t1.daumcdn.net/blogfile/fs10/17_1_29_13_07ArT_IMAGE_12_1295.swf?original&filename=

1295.swf&filename=candle.swf width=500 height=45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출처 : ARMA의 Life Story
글쓴이 : ARMA 원글보기
메모 : 많은 분의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