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타/기타

스팸성 엮인글 대책 없을까요?

Bluepango1 2007. 8. 23. 23:34
우토로마을을살리자 우토로마을을살리자

 

우토로마을을살리자 에니메이션베너1

http://www.utoro.net

  

 삼일전부터 무분별한 트랙백으로 인해 시간 낭비가 심합니다.

한국에서라면 악플이나 별 상관 없는 엮인글은 순식간에 삭제가 됩니다만, 제가 있는 바누아투라는 섬나라는 문제가 심각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Adsl 연결 속도는 평균적으로 100kb 정도 나옵니다. 한국에 계신 분들은 100kb가 어는 정도 느린지 감이 오지 않을 것입니다. 해외에서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분들은 금방 감이 오시겠지요.

어제 쓸데 없는 스팸성 엮인글 7개 지우는데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아마 한국에서 트랙픽이 많이 걸리는 시간이라 더 늦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엮인글이 뭐 그리 신경 쓰이시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습니다.

모든 분들이 공통적이겠지만 댓글이 달리는 수많큼 행복지수가 높아지겠지요.

저 같은 경우 로그인후 블로그 들어와서 '내글에 대한 반응'을 먼저 본답니다. 그런데 그 글들 대부분이 엉뚱한 엮인글로 도배가 되었다면 좀 난감합니다. 다른 댓글들이 묻혀 그 댓글들 일일이 확인하려면 여기선 그 확인 작업도 쉽지 않답니다.

제가 보기에 아래와 같은 정도면 심각한 수준이겠지요.

 

  

이 엮인글이 우토로 마을에 관련된 것이라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우토로 마을 관련 기사 보기 클릭)

 

 삼일전 어느 네이버 블러거의 무분별한 엮인글 삭제 하는라 30분 이상 소모하며 좀처럼 화가 풀리지 않아 그곳 블로그에 방문해서 최대한 정중하게 삭제 요청을 부탁했고, 더이상 달아 달지 말라고 부탁했어요. 또 반복이 되면 신고를 하겠다고 덧붙이구요.

 그런데 어제 아침(여긴 벌써 새벽한시, 한국보다 두시간 빠름)에 또 여러개의 엮인글이 같은곳에서 배달이 왔습니다. 어쩔 수 없이 네이버 고객센터에 신고를 했답니다.

바로 답이 왔습니다. 반응이 참 빠르더군요.

 네이버에선 그 블로그가 상업성이라해서 접근제한 조치를 하였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좀 미안한 감은 있습니다. 그분도 열심히 사업을 하시려 했던것 같은데 저의 신고로 인해 의욕이 좀 꺽인것이 아닌가 하는 마음도 듬니다.

 그리고 나서 우토로에 관련된 글들이 있나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댓글도 쓰고 네이버 블로그에 다니면서 홍보도 좀 하고 다시 제자리에 와보니 이런 상황이 벌어져 버렸습니다.

그 엮인글을 클릭해보니 검색할 수 없다는 창만 뜨더군요.

아마 그분이 화가나서 복수?를 하지 않았나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그렇게 해서라도 분이 풀리신다면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부터는 홍보를 정당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리수를 두는 사업은 오래가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자그마한 홍역을 치루면서 제 블러그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혹시 엮인글 차단하는 기능이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요.

하지만 그런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단지 이메일 차단 기능은 있었습니다.

아마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분들이 많으시리라 봅니다.

어떤 대처방안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Daum 블로거뉴스
우토로 마을에 관심과 사랑을 전합시다.
추천하기

 

 

------------------------------------------------------

 

여러분들은 우토로 마을에 관한 이야기를 알고 계십니까?

아콩부님 블로그에 우토로마을 관계자분이 이러한 글을 남겨 두셨네요.

 

우토로지킴이 2007.08.23 13:49 우토로는 지금 종착역에 와있습니다. 이번달이면 철거되느냐 마느냐가 결정됩니다... 여론을 모아주시는데는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무국의 단 몇 명이서 3년을 끌어왔고, 200명의 주민이 20년 넘게 끌어온 싸움이 단 8일 남아 있습니다. 대통령을 빼고 만날 수 있는 사람은 다 만나봤고, 그동안 안해본 캠페인이 없습니다. 접촉하지 않은 기업이 없고, 인터뷰나 방송이 한국의 모든 지방, 중앙 일간지, 대학 학보, 라디오와 TV방송에 나갔습니다. 이제 토지 매입금액은 이변이 없는한 정부가 나서야 모일듯합니다. 정부가 움직일 수 있도록, 계속 힘써주십시오.

 

우토로 마을에 대해서 아직도 모르게 계신다면 아래 글 링크를 따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정말 필요하답니다.

아래 기사 클릭해 보세요!

 

360억은 허공에 뿌려도, 53억은 동포를 위해 못투자하나? 우토로를 돕자

 

우토로마을을살리자 빨간색 배너

http://www.utoro.net